평화캠프 대구지부
2015 하반기 자원활동가 모집/신청 안내!

안녕하세요. 평화캠프 대구지부입니다. 2015년 하반기 자원활동가를 모집합니다><
“평화캠프”는 사람이 사람으로 사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세상을 바꾸는 자원활동’이란 슬로건을 가지고 전국에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전국에서 공부방, 장애어린이 인연맺기학교, 장애청(소)년 나들이, 장애인 목욕보조활동, 도배활동, 야학 등 여러 자원활동으로 지역사회에서 다양한 사람들과 함께하고 있으며 해외 자원활동과 워크캠프 등도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

* 평화캠프 대구지부에서는요~ 이런 활동을 합니다~~

1. 고구마 인연맺기학교
인연맺기학교는 장애어린이주말학교로 장애어린이들과 비장애인 청년 활동가들이 격주 토요일에 함께 다양한 활동을 함께 하며 인연을 맺는 공간입니다. 현재 대구에서는 대구고구마와 경산과 대구대를 중심으로 활동하는 경산고구마라는 두 개의 인연맺기학교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1:1 짝꿍으로 주 활동이 진행되며, 미술놀이나 요리, 체험, 나들이 등 여러 활동들을 활동가들이 직접 기획하고, 준비하며 쌓아가는 인연맺기학교에 함께 할 활동가들을 모집합니다:)
10월에 시작하여 12월까지 격주 토요일에 즐거운 인연맺기활동을 하고, 활동가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시간을 만드는 고구마 인연맺기학교 함.께.해.요.!

2. 나무숲
나무가 이루는 숲이라는 이름을 가진 나무숲은 장애청소년 주말 나들이 프로그램입니다. 매월 둘째주 일요일 장애청소년 활동참여자들과 비장애인 청년 활동가들이 모여 대구의 여러 공간과 대구 근교로 함께 하며 다양한 공간에서 여러 활동을 하고, 더불어 살아가는 시간들을 켜켜이 쌓아가는 활동입니다.
10월 둘째주 일요일부터 시작되는 하반기 활동은 2016년 2월에 활동이 마무리됩니다. 한 그루의 나무가 되어 더불어 살아가는 삶을 함께 이룰 활동가를 모집합니다:)

3. 하늘달리기
하늘달리기는 장애청년 주말 나들이 프로그램입니다. 매월 첫째주 일요일 장애청년 활동참여자들과 비장애인 청년 활동가들이 모여 대구의 여러 공간과 대구 근교로 함께 하며 다양한 공간에서 여러 활동을 하고, 더불어 살아가는 시간들을 켜켜이 쌓아가는 활동입니다.
매달 활동과 함께 활동가들이 여러 고민이나 이슈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소통시간도 함께 갖고 있는 하늘달리기에 함께 할 자원 활동가를 모집합니다.
10월 첫째주 일요일부터 시작되는 하반기 활동은 2016년 2월 활동이 마무리됩니다.
(하늘달리기의 경우 활동참여자가 모두 20대 초중반의 성인입니다.)

*대구지부 자원활동 신청 안내

2개의 인연맺기학교와 2개의 나들이 프로그램으로 총 4개의 자원활동팀이 대구지부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평화캠프 통합 카페인

http://cafe.naver.com/webpeacecamp
하반기인연맺기웹포

에서 대구지부 공지사항에 자원활동가 안내 공지글이 있습니다^^ 클릭클릭!!
첨부된 자원활동신청서를 작성하셔서 대구지부 메일인 dgpeacecamp@gmail.com 으로 보내주세요~~

1. 모집 안내서를 보시고 이 활동을 해보겠어! 라고 생각한 당신! (환영합니다+_+) 우선 첨부된 신청서를 다운 받아서 꼼꼼히 읽어보며 작성해주세요. 신청서가 지부에 접수되면 개별 면담이 진행될 예정입니다(개별 면담 가능 일자를 꼭 기입해주세요)
2. 파일명은 2015년_자원활동가신청서_프로그램이름_신청자이름으로 신청자 이름에 본인의 이름을 넣어주세요.
3. 평화캠프 대구지부 메일로 신청서를 보내주시면, 각 개별 활동 신청자들과 개별 면담 일정을 잡고 진행합니다.
4. 문의 : 053-742-0417 / 코디네이터 김민정 010-5394-7삼9육 / 지부 메일

그리고 모두가 함께해야할 중요한 발런티어 일정 안내!

평화캠프의 모든 자원활동은 자원활동을 시작하기 전 꼭 발런티어 학교가 진행되고, 모든 활동가들은 꼭 참여해야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주말 정기 자원활동과 더불어 평화캠프의 슬로건처럼 세상을 바꾸기 위한 작은 걸음들을 위해 함께 공부하는 세미나 모임과 알찬 프로그램 진행을 위한 프로그램 회의 등 다양한 만남의 시간으로 이뤄집니다. 그 첫걸음! 준비를 위한 발런티어학교는 자원활동론, 성평등교육, 장애인권의 이해 등 자원활동을 하기 앞서 꼭 함께 나누어야 할 시간들로 채워집니다.

2015년 하반기에는
9월 20일 일요일 오전 10시-19시 발런티어 교육이 진행됩니다.
그리고 추가 발런티어학교 일정은 10월 4일 일요일 오전 10시-19시입니다.
발런티어 학교 이수가 안되는 분들은 자원활동을 참여하실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평화캠프는 한 달에 한 두번 자원 봉사를 하러 만나고 헤어지는 공간이 아니예요. 우리는 더불어 함께 사람답게 살아가기 위해서 즐겁게 만나고, 대화하고, 어울리고, 고민을 나누고, 걷고자 합니다. 함께, 할래요?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