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팔에서 온 소식2

오랜만에 소식을 전합니다. 2월부터 진행하고 있는 평화캠프 네팔 파견사업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현재 여러 곳의 고아원을 방문하여 운영실태등을 파악하고 있습니다. 고아원 방문에는 네팔 NGO인 DORI 스탭들과 함께 하고 있습니다. 이번 고아원 실태조사 사업은 DORI와 함께 협업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많은 곳을 돌면서 운영형태,입소조건,원생수,재정규모, 재정마련, 운영인력등을 관계자들로부터 듣고 있습니다. 이후 사업을 추진하는데 있어 매우 중요한 자료가 될 것입니다.
아울러 푸퉁스쿨을 중심으로 취약계층에 대한 지원도 고민하고 있습니다. 푸퉁스쿨은 평화캠프가 워크캠프를 갈 때마다 프로그램을 함께 하는 공립학교입니다. 현재 2명의 학생들이 병치료등에 재정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어, 많은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상태입니다. 작게나마 도움을 주기 위한 고민을 진행중에 있습니다.

아울러 5월에는 행정안전부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시작한 미용교육 프로그램이 시작됩니다. 이를 위해 이사장과 사무총장이 함께 네팔에 직접가서 교육준비상황을 점검하고 교육을 준비하는 여성자조모임과 만남을 가지게 됩니다.

평화캠프는 앞으로도 네팔에서의 다양한 사업을 고민하고 진행해 나갈예정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