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주차 고슴도치 인연맺기학교 활동은 어린이 대공원에 있는 상상나라에서 진행했습니다. 어린이들이 장갑을 끼고 모자를 쓰고 올 만큼 너무 추운 날씨라 출발하기에 앞서 걱정이 많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뜻밖에 눈이 내린 덕분에 상상나라에 도착하기도 전에 함박눈을 맞으며 모두가 추운 것도 잊은 채로 신나게 갈 수 있었습니다.

상상나라에 들어가서 표를 구매하는데 시간이 좀 걸려 애를 먹었기도 했습니다.ㅜ 상상나라에 들어가니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것들로만 구성이 되어 있었는데, 들어가는 입구부터 특수한 빛에만 반응을 하는 도장을 찍어야만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이 도장에 선생님들이 아이들보다 더욱 신기해하기도 했습니다. 안에 들어가니, 팔을 흔들며 나비가 되어보는 부스, 눈 밟는 소리를 듣는 부스, 인형극 부스, 다양한 도구를 두드리면서 소리의 다양함도 알아보는 부스, 지휘자가 되어 보는 부스 등 어린이들의 재미와 상상력을 자극했습니다. 그래서 선생님들이 잠시 한눈팔면 어디로 아이들이 갔는지 찾지 못할 만큼 여기저기 체험하고 구경하며 굉장히 재밌어 하는 모습을 보니 저 또한 신이 났습니다. 특히 어린이들은 리듬체조 부스를 굉장히 좋아했는데, 손연재 선수를 따라 하기도 하며 자신의 재능을 맘껏 뽐내는 모습이 예뻤습니다.

마지막에 하늬가 장갑을 잃어버려 모든 선생님들이 상상나라를 샅샅이 뒤지며 찾는 수고가 생기기도 했지만 다행히 스텝선생님이 가지고 계신 덕분에 재밌는 에피소드가 만들어 지기도 했습니다.

 

%ec%83%98%ed%94%8c_%ec%95%a1%ec%9e%90%ed%98%95%ec%82%ac%ec%a7%843%ea%b0%9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