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모든 자원활동가는 평화캠프 회원입니다.

– 자원활동 인터뷰(설명회)를 진행할 때 반드시 설명합니다.

– 발런티어 교육에서도 반드시 설명하고 이해시킵니다.

1. 자원활동가 교육 (발런티어 교육)

– 자원활동론, 인권교육, 장애이해교육, 성평등교육 4가지를 모두 이수해야 합니다.

– 평화캠프 회원이며, 발런티어교육을 이수한 사람만이 종료보고서에 포함됩니다.

2. 활동보고서 및 자원활동동의서

– 매번의 활동에는 활동보고서를 만들어 참가하는 사람들의 사인을 받습니다.

– 사진은 ‘자원활동이름_날짜_설명’ 순의 이름을 붙인 파일로 보관하고, 활동내용과 함께 사진을 홈페이지에 올립니다. 사진에는 지출한 물품, 참가한 사람들의 전체 사진을 포함하여야합니다. (홈페이지에는 활동 이후 2~3일 내에 보고)

-자원활동동의서는 자원활동시작 시, 함께 공유하고 동의 및 확인 사인을 받습니다.

3. 회계(재정) 관련

– 지부 통장에 개설된 체크카드를 사용합니다. (계좌이체는 아주 부득이한 경우에만 사용합니다.)

– 영수증은 반드시 챙깁니다.(내역영수증 포함)

4. 기관에서 요청하는 자원활동평가서

– 활동하지 않은 것을 했다고 적지 않습니다. 안 끝났으면 한 만큼만, 단 남은 활동을 다 하지 않을 경우 회수한다는 조건부입니다.

5. 세미나를 진행해주세요.

– 평화캠프 자원활동의 의미를 보다 잘 이해하기 위해서, 지속적으로 평화캠프의 활동가를 만나고 함께 하기 위해서는 세미나가 중요합니다.

6. 소식지 관련 업무

– 소식지는 회원들과 소통하는 창구입니다. 홈페이지에 지부에서 알릴 내용들을 적극적으로 올려주시면 됩니다. 홈페이지 내용들 중에서 선별해 소식지에 담습니다.  각 지부별 소식지도 만들어보세요. 무리하지 말고 소식을 실을 수 있을 정도라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