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팔대지진 긴급모금 해피빈기부

 

  • 지난 4월25일 네팔의 수도 카트만두 근처에서 규모 7.8의 강진이 발생했습니다.
    81년 만의 강진으로 1800명이 넘는 사망자와 수천명의 부상자들이 발생했습니다.순식간에 무너져내린 건물에 매몰된 사람들, 건물 파편에 맞아 상처를 입은 사람들. 병원의 주차장이 임시 병동으로 사용되어야 할 만큼 지진으로 인한 환자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현재도 거리 곳곳에서 시신이 발견되고 있으며 수많은 부상자들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 참혹한 지진의 피해로 공황상태에 빠진 네팔과 인연을 이어갑니다.
    평화캠프 대전지부의 로드스쿨팀은 네팔을 방문하여 활동하고, 이를 토대로 지난 2013년 평화캠프는 네팔지부 활동을 위해 직원을 파견하기도 했습니다.갑작스레 전해진 네팔의 지진 소식.. 그리고 연이어 들려오는 피해소식과 사망자소식을 들으며 더 피해가 커지지 않기를 바라는 것 밖에는 할 수있는 것이 없어 안타까웠습니다.2013년 당시 네팔지부 활동준비를 위해서 현지에 파견되었던 엄균용 코디네이터는 ” 소식을 듣고 현지에 있는 사람들과 연락을 취하려고 시도해보았으나 통신이 두절된 상태라 답답하다” 며 네팔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것들을 마련해야 한다고 전했습니다.
  • 최악의 지진으로 고통받고 있는 네팔
    아직도 계속되는 여진으로 네팔의 국민들은 이미 폐허가 된 공간 밖에서 두려움에 떨고 있습니다. 앞으로 지진이 또 있을 것이라는 예보에 사람들은 모두 집 밖에서 잠을 자야만 했다고 합니다.
    네팔의 건물들은 대부분 낙후되어 있고 내진시설이 거의 되어 있지 않아 피해는 더욱 클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게다가 카트만두에 인구가 밀집되어 있어 이번 지진으로 인한 피해가 더욱 심각할 것이라고 합니다.건물과 도로가 붕괴되고 모든 공간이 아수라장이 된 상황에서 통신과 공항의 붕괴 등은 구조작업을 더욱어렵게 하고 있습니다.
  • 한 순간에 모든것이 무너져 버린 네팔을 위해 구호활동을 시작합니다.
    수 많은 사람들이 한 순간에 목숨을 잃고, 부상을 당하고, 삶의 터전을 잃었습니다.모두가 밖에서 잠을 자고, 마을들이 폐허가 된 상황에서 아마도 가장 필요한 것은 생필품 일 것입니다.앞으로 계속 현지 상황을 살피고 구호물품을 마련하는 등 함께 하기 위한 방안을 적극적으로 모색하려 합니다.삶의 터전을 잃은 네팔의 사람들을 위해서, 희생자가 더욱 늘지 않고 하루라도 빨리 복구 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응원 함께 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해피빈 기부하기 g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