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주차 고슴도치 인연맺기학교는 중앙대학교에서의 야외활동이었습니다. 중앙대학교는 완전한 가을을 맞아 울긋불긋 물든 은행나무와 단풍나무로 가득했습니다. 오랜만에 마주친 아름다운 가을 풍경에 모두들 마음이 한껏 부풀어 올랐습니다.
첫째 시간은 미션사진찍기였는데요. 고슴도치들은 중앙대의 여러 건물들 앞에서 다양한 포즈를 취하며 사진을 찍어오고 2, 3교시 활동에 쓸 낙엽들을 주워왔습니다. 비록 비가 와서 땅에 떨어진 낙엽들이 눅눅하기도 했지만 알록달록한 낙엽을 주우며 가을 감성에 흠뻑 젖었습니다.
둘째, 셋째 시간에는 프로타주와 사포 그림그리기를 했는데요. 주워온 낙엽으로 미술활동을 하며 꿈과 상상력을 키우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열심히 사진도 찍고 낙엽작품도 만들고 나자 우리들은 배고파졌습니다. 마침 얼마 전 11월 11일은 빼빼로데이였지요? 그래서 고슴도치들은 직접 빼빼로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빼빼로 과자에 초콜릿과 아몬드가 버무려진 소스를 묻히면 간단한 빼빼로 완성! 만들고 남은 빼빼로는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먹을 수 있도록 포장했습니다.
이제 2015년 가을학기에 고슴도치들과 만날 시간도 두 번 정도 남았네요. 남은 시간동안 선생님과 아이들은 더욱 따뜻한 추억과 인연을 만들어 나갈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