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8일 9주차 골뱅이 인연맺기학교 활동으로 동화특집을 진행하였습니다. 9주차 프로그램은 신입쌤들이 기획한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동화를 소재로 그와 관련된 미술, 음악 활동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첫 번째 동화는 ‘개미와 베짱이’였습니다. 이와 관련해 과자상자와 고무줄을 가지고 우쿨렐레를 만들어 베짱이처럼 연주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실제로 우쿨렐레를 가져와 연주하는 모습을 보여준 것이 좋았던 것 같습니다. 대부분의 아이들이 처음에는 우쿨렐레가 무엇인지 모르다가 선생님이 앞에서 연주하는 모습을 보여주자 따라하며 즐거워했습니다.
두 번째 동화는 ‘신데렐라’였습니다. 3분 정도의 짧은 신데렐라 영상을 보고 신데렐라 동요에 맞춰 율동을 배웠습니다. 그리고 신발을 만들어 신데렐라에게 돌려주는 활동을 하기도 했습니다.
다음으로 ‘금도끼 은도끼’라는 동화에 나오는 도끼를 만들어보았습니다. 우유팩을 은박지로 감싸고 신문지를 말아 손잡이를 만들어 붙여 도끼를 만들었습니다. 이 때 스텝쌤 두 분이 실험복을 입고 하얀 수염을 붙이고 산신령으로 변신해 나타났는데 선생님들의 우스꽝스런 모습에 어린이들이 굉장히 좋아했습니다. 또한 산신령 스텝쌤과 밖으로 나가 보물찾기도 했습니다.
마지막 동화는 ‘토끼와 거북이’였습니다. 색지와 고무줄을 가지고 토끼 머리띠를 만들고 계란판과 끈고무줄을 가지고 거북이 등껍질을 만들어 직접 토끼와 거북이가 되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모든 미술 활동이 만들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만들어서 가지고 놀 수 있는 활동이었기 때문에 어린이들이 훨씬 즐거워했던 것 같고 교사평가도 좋았습니다.
마지막으로 모닝빵과 삶은 감자, 햄, 옥수수콘을 이용해 개구리버거를 만들어 먹는 요리활동을 진행하고 9주차 활동을 마무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