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평화캠프 겨울캠프 미리봄 기획단입니다. 코로나바이러스 관련 캠프 안내를 드립니다.
미리봄캠프 기획단은 연휴 전까지 안전하고 즐거운 캠프를 만들기 위해 프로그램 구성, 운영 등을 꼼꼼히 준비해오고 있었습니다. 대부분의 프로그램이 확정되고 캠프 실무들을 준비하고 있었던 와중에 오늘(1/28) 오전에 캠프가 진행되는 평택에서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 4번째 확진자가 발생했다는 사실을 확인했습니다. 현재 평택시 전 유치원들이 휴원을 한 상태이며, 이 확진자가 감염기간동안 96명을 접촉했다는 것도 확인했습니다. 이에 비상 회의를 열어 캠프 진행여부를 재검토하였습니다.
기획단 내부 회의 결과, 현재 코로나바이러스에 대한 두려움과 위험이 높은 상태에서 캠프 일정을 진행하는 것은 안전상으로 무리가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아직 2차 감염이 없기 때문에 그대로 진행해보는 것부터 캠프 장소를 변경하거나 당일치기로 일정을 변경하는 것 역시 검토했으나 ‘단체 활동’ 자체가 바이러스 감염에 위험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었습니다. 모두가 즐거운 추억을 만들기 위해 다녀오는 캠프를 위험과 불안을 무릅쓰고 ‘강행’할 수 없다고 판단했습니다. 이에 따라 아쉽지만 2020 겨울캠프 미리봄을 취소하는 결정을 내렸습니다.
겨울캠프를 기대하고 기다려왔던 자원활동가 선생님들, 어린이들에게 죄송하다는 말씀을 전합니다. 발달장애어린이들의 즐거운 추억을 위해서 캠프에 관심과 후원을 보태주신 분들께도 죄송하다는 말씀을 전합니다. 아쉬운 마음으로 다음을 기약하고자 합니다. 캠프를 위해 모인 후원금은 이후 봄학기 인연맺기학교와 2020 여름캠프를 준비하는 데에 보태고자 합니다. 다시 한 번 더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리며, 인연이 닿는다면 봄학기 인연맺기학교에서 얼굴을 뵐 수 있기를 소망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