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개비 7주차 메인

오랜만에 동물원을 갔더니 아이들보다 제가 신나서 돌아다니며 동물 구경을 했습니다. 연휴를 낀 토요일이라 사람도 많고 이런저런 행사도 많아 공원이 좀 복잡하긴 했지만 재밌게 놀기에는 무리가 없었습니다. 오랜만에 진*를 봐서 반갑기도 하고 조금 어색하기도 했습니다. 지하철로 어린이 대공원을 가는 길에는 다른 선생님들도 진*와 함께여서 다행이었습니다.

 

대공원에 도착해서 먼저 간식시간을 가지며 쉬고 있었는데, 앞에 있는 분수대에서 진*가 형*이와 신나게 뛰어놀았습니다. 분수대 뒤에 물총을 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었던지, 어느새 둘이 물에 흠뻑 젖은 채 나타났더라구요. 티셔츠가 너무 젖어서 다른 쌤들이 티셔츠는 벗기고 외투를 입혔습니다.

 

그 후로는 슬슬 돌아다니면서 동물원 구경을 하는데, 처음에 진*는 도장판에 도장을 찍으려고 의무적으로 동물을 하나하나 체크하는 것 같았으나 이내 동물 자체를 관찰하는 데에 더 관심을 두기 시작했습니다. 인연맺기학교 첫 날부터 진*가 얼룩말 타령을 자주 했었는데, 이번 동물원에서도 얼룩말을 제일 좋아했습니다. 진*가 뱀 구경을 하고싶어했는데 줄이 너무 길어서 볼 수 없었습니다.

 

연휴라 아이들이 세 명밖에 오지 않아서 아이 한 명에 선생님 두세명이 함께 다녔습니다. 그 덕에 지난 인연맺기학교 활동보다는 훨씬 진행하는데에 수월하다고 느낀 하루였습니다. 선생님들 모두가 사진도 적극적으로 찍어주셨고, 화창한 날씨에 사진도 이쁘게 나와서 좋았습니다.

 

연휴도 끝났으니,  얼른 건강한 모습으로 선생님들과 아이들을 보고싶네요!

 

서울지부 이여원 자원활동가

바람개비 7주차 서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