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20일 세상길들이기 서오릉 나들이 사진

[고양지부] 세상길들이기 세 번째 나들이, 비오는 날의 서오릉

 

*세상길들이기는 고양시에 살고 있는 발달장애성인과 자원활동가들이 만나 한 달에 한 번 등산 및 나들이를 함께 하는 자원활동입니다.

 

지난 달부터 유난히 비와 인연이 많네요. 6 20일 나들이를 앞두고서도 비 소식에 걱정이 많았습니다. 우리는 비가 오면 미끄러운 산길이 아닌, 오히려 운치가 있는 서오릉을 다녀오기로 결정했지요. 특히나 노동복지나눔센터의 도움으로 차량과 김밥 등이 지원되고, 생태선생님도 함께 나들이에 동행하시며 생태에 대한 이야기를 해주신다고 하니 더욱 든든했습니다. 비를 크게 걱정할 필요가 없었지요.

 

평화캠프 사무실에 도착해서 모두 손소독제를 바르고, 우비를 챙겨서 우리를 태워갈 차량이 있는 덕양구청으로 갔습니다. 차에 타고 서오릉으로 가는 길에 어찌나 비가 많이 오던지요. 차 안에서 김밥까지 먹고 나니, 어느새 비가 약해졌습니다.

 

서오릉에 들어와 우리를 기다리고 있던 3명의 선생님과 인사를 나누었어요. 그리고 천천히 운기 있는 빗길을 걷기 시작했습니다. 모기를 쫓아준다는 산초나무도 만나고, 솔잎의 향을 맡으며 서오릉을 걸었습니다. 중간에 표정 이모티콘을 담은 재밌는 게임도 하고, 악몽을 쫓고 좋은 꿈을 꾸게 한다는 인디언의 눈을 만들며 하루를 마무리 했습니다.

 

세상길들이기는 원래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나들이를 진행하지만, 이번 달에는 메르스의 예방차원에서 활동시간을 줄이기로 하여 오전 11시부터 오후 230분까지 활동이 진행되었습니다. 다음 세상길들이기는 7 25일 토요일에 진행되며, 첫 번째 나들이 장소였던 고봉동누리길을 다시 갑니다. 발달장애성인과 인연을 맺는 세상길들이기에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려요^^

 

문의 : 고양지부 031-966-9802